(주)엠티에프씨 : 개요

무한한 수소시장
선도하는 기업 MTFC

01 연료전지란

연료전지란 무공해 발전기입니다.

물의 전기분해 역반응을 통해 발생한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으로 전기를 만드는
친환경 발전기입니다.

02 연료전지의 구분

연료전지는 전해질/촉매/작동온도에 따라 구분됩니다.
고분자 전해질
(PEMFC)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인산염 연료전지
(PAFC)
Phosphoric Acid
Fuel Cell
용융 탄산염
(MCFC)
Molten Carbonate
Fuel Cell
고체 산화물
(SOFC)
Solid Oxide
Fuel Cell
작동온도 25~80℃ 200℃ 620℃ 700~800℃
효율 35% 38~40% 42~50% >55%
전해질 고분자 전해질 인산(액상) 용융탄산염(용융) 세라믹
촉매 백금(Pt) 백금(Pt) 니켈(Ni) 니켈(Ni)
용도 차량 / 소형kW급 건물용 건물/발전/백업/선박 등 건물/발전/백업/선박 등

03 연료전지의 장점

연료 전지는 작습니다.
연료 전지는 필요한 곳에 가까이
둘 수 있습니다.
연료전지는 분산발전으로 필요한 곳에 설치하여 바로 전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직접 또는 근거리에서 공급하여 송전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타(他) 신재생에너지 대비 최고의 공간효율성
도심지역에 적합한 신재생에너지

설치면적 (1MW 기준, ㎡)

  • 1kW당 약 0.18㎡로 최고의 공간효율
  • 옥외, 지하, 옥상 등 설치 조건에 제약 없음
  • 토지비 부담이 큰 도심지 등에 설치 용이

04 연료전지의 미래

  •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타 재생에너지 기술 융복합과 EMS(에너지관리기술)을 통한 원별 한계/단점을 극복
  • 친환경차 충전소

    - 연료전지를 활용하여 생산한 전기를 전기차 충전용으로 사용
    - 연료전지 미반응 수소를 포집하여 수소차 충전에 사용
  • 영농형 연료전지

    - 농촌 지역에 연료전지 분산전원 설치를 통해 에너지 자립화
    - 농업과 첨단과학기술의 융합으로 온실가스 배출저감 및 고부가가치 농업 육성
  • 메트로용 연료전지

    - 차량 기지의 주전원을 연료전지로 대체
    - 철도 역사에 설치하여 경전철, 고속철도차량에 전력공급 및 건물(역사)에 에너지 공급
㈜MTFC는 고온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 2kW 열병합 SOFC 발전시스템

  • 10kW급 MCFC 스택/모듈

  • SOFC 구성요소

MTFC Co., Ltd.

  • 본사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2로 323-7 (탑립동 930-1)
  • 연구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2로 187 미건테크노월드 1차 312호 (용산동533-1)
  • 울산사무소 : 울산광역시 남구 테크노산업로55번길 37-19, 304호 (울산테크노파크 에너지기술연구소)
  • Tel. 042-933-0712 Fax. 042-934-0713 E-Mail. mtfc0711@mtfc.co.kr

FCI Co., Ltd.

  • 본사.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2로 199, 미건테크노월드 1차 312-1호
  • Tel. 042-931-0715 Fax. 042-934-0713 E-Mail. fci0327@fci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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